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주승용 국회 부의장 “자유한국당·지만원 5.18영령들과 국민께 사죄하라”

주승용 국회 부의장(바른미래당)

주승용 국회 부의장(바른미래당)은 9일 자신의 SNS에 “‘망언 제조기’ 지만원과 자유한국당은 5.18영령들과 국민께 사죄하라”며 “어제 국회에서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과 이종명 의원이 5.18진상규명 대국민 공청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 극우인사 지만원씨가 나와 ‘망언’을 했다”고 밝혔다.

주 부의장은 “망언의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며 “‘5·18은 북한특수군 600명이 주도한 게릴라전이었다’ ‘시위대를 조직한 사람도, 지휘한 사람도 한국에는 없다’ ‘5·18 주역들은 북한인과 고정간첩, 적색 내국인으로 구성됐다’ ‘작전의 목적은 전라도를 북한 부속지역으로 전환해 통일의 교두보로 이용하려는 것’ 정말 황당하기 그지 없다”고 말했다.

주 부의장은 “더욱 분노스러운 점은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인 이종명 의원도 지만원씨 망언에 덧붙여 ‘폭동이라고 했던 5ㆍ18이 정치적 세력에 의해 민주화 운동으로 변질됐다’고 했고, 같은 자유한국당 김순례 의원 역시 ‘종북좌파들이 5ㆍ18 유공자라는 괴물집단을 만들어 세금을 축내고 있다’고 했다”고 전했다.

주 부의장은 “지만원씨야 원래 ‘망언의 제조기’로 유명한 사람이지만, 대한민국 국민이 선출한 국회의원까지 역사적으로 증명되고 직접 피해자들이 버젓히 살아 있는 오늘에도 이런 망언에 동참했다는 것에 대해 분노한다”며 “자유한국당이 적폐정당이라고 국민들에게 평가받는 이유가 바로 이번 사건에서 보여준 그들의 ‘인식과 철학’때문이다. 지만원,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그리고 자유한국당은 국민들께 당장 진심으로 사죄하라”고 성토했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