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바른정당 “일본 위안부 합의 이행 주장 전, 진심어린 사과 자세 갖춰라”

바른정당은 4일 “일본은 위안부 합의 이행을 주장하기 전에 진심어린 사과의 자세를 갖춰라”고 밝혔다.

바른정당 오신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나다 도모미 일본 방위상이 지난 3일 아시아안보회의에서 한일 위안부 합의는 최종적인 것으로, 일본은 이미 합의에 따른 의무를 이행했다고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 대변인은 “군사외교를 위한 국제회의에서 국방 책임자가 위안부 합의를 논한 것은 본인의 신분을 망각한 무개념 발언이 아닐 수 없다”며 “이나다 방위상은 과거 전쟁범죄자들의 위패를 둔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하고 ‘위안부는 당시로서는 합법이다’는 등의 망언을 쏟아낸 인물이다”고 지적했다.

오 대변인은 “더욱이 일본은 여전히 일본군의 위안부 강제동원 사실을 부정하고 있고, 자국 교과서의 위안부 기록에 과도한 개입을 하다 유엔의 지적을 받은 바도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는 일본 정부가 위안부에 대해 진심어린 사과와 반성을 전혀 하고 있지 않다는 방증인 셈”이라며 “우리 바른정당은 위안부 할머님들이 동의하고, 일본의 진심어린 사과와 책임 있는 태도를 담보할 수 있는 한일 위안부 재협상을 강력히 요구하는 바이다”고 밝혔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