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용혜인 “민주당은 하루 빨리 ‘여가부 폐지 반대’ 당론 결정해야”

― 용혜인 “김대중 정부하에 만든 여가부, 물거품 되지 않도록 민주당이 나서야”
― 용혜인, 김현숙 장관에 “인구위기 돌파를 위해서는 성평등 강화가 핵심”
― 용혜인 “성평등 지키는 시민 곁에 서겠다” 15일 열릴 여가부 폐지 규탄 집회 함께해
― 오준호 “윤석열 정부, 한미일 군사협력 강화 외에 어떤 외교적 노력도 없어” 비판

용혜인 기본소득당 상임대표가 “민주당은 하루 빨리 ‘여가부 폐지 반대’를 당론으로 결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용 상임대표는 11일 오전 9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퇴행 뿐인 정부조직개편안이 국회로 넘어온 지금, 민주당의 결단과 용기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용혜인 상임대표는 “정부조직개편안이 인구문제 해결의 첩경이 될 것”이라는 김현숙 장관의 발언에 반박했다. 용 상임대표는 “인구위기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성평등 강화가 핵심”이라며, “저출생 위기 돌파를 위해서는 ‘경력 단절’과 ‘독박 육아’를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용 상임대표는 “‘일자리’와 ‘돌봄’ 영역의 성평등 시스템을 고용부와 복지부로 찢어두는 것은 인구위기를 가속화할 뿐”이라며

이어서 용혜인 상임대표는 “김대중 정부하에 만들어진 여성가족부가 물거품이 되지 않도록 민주당이 책임 있게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용 상임대표는 “여가부 폐지는 반대는 ‘민생’을 지키겠다던 이재명호 민주당이 해야 할 첫 번째 책무”라고 강조했다. 용 상임대표는 “성평등이라는 보편의 가치를 지키는 시민들의 곁에 서겠다”며, 15일 열릴 여성가족부 폐지안 규탄 전국 집중 집회에 함께할 것을 밝혔다.

한편, 오준호 공동대표는 “윤석열 정부는 한미일 군사협력을 강화한다는 말 되에 어떤 외교적 노력도 보이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오 공동대표는 “우리 정부는 외교적 노력을 통해 북미를 중재하고 북한을 압박해 2018년 남북정상회담을 열었다”며 “윤 정부는 남북의 대화 시도를 포함한 외교적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오 공동대표는 “한미일 군사훈련은 문재인 정부에서 시작됐다”며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시작한 친일 논란은 결코 적절하지 않다”고 비판했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