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두 번 시도 끝에 독도 땅 밟은 청년위, “우리 땅 독도! 우리가 지키겠다”


– 28일 파도 높아 입도 못하자 2일 재시도로 성공
– 일본 언론, 첫 입도 무산 조롱하기도
독도 수호 더 힘차게! 독도 홍보 더 열심히 할 것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위원장 전용기 의원) 소속 청년들은 지난 4월 28일 독도를 방문했으나 거센 파도로 입도하지 못하자, 어제(5월 2일) 독도를 다시 찾아 기어이 입도해 일본의 영토야욕을 성토하고 독도를 수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전용기 의원과 청년·대학생위원회 대표 등 14명은 독도에 들어가 ‘Welcome to Dokdo in Korea’라고 쓴 현수막과 태극기를 들고 “독도는 우리 땅”을 외쳤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우리 청년들의 28일 독도 방문을 두고 한 일본 언론은 ‘불법 점거 중인 독도를 방문’했다고 기사화한 것도 모자라 입도하려 했으나 못했다며 조롱하는 식의 기사를 내보냈다”며 “일본 정부에 이어 일본 언론마저 독도 영유권 주장을 노골화하고 역사를 심각하게 왜곡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선량한 일본인들에게까지 잘못된 역사 인식을 주입하려 하고, 한일 관계를 더 악화시키려 하고 있다. 우리 청년들은 이를 절대 용인할 수 없으며, 용서할 수도 없다”며, “독도에 대한 일본의 영유권 주장은 일제 이후 제2의 주권침탈에 맞먹는 일이다. 미래지향적인 한일 관계를 위해서라도 일본 정부와 언론이 제발 정신을 차리고, 우리 영토 독도에 대한 침탈 시도를 멈추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우리 청년들은 대한민국 미래 주역으로서 독도 수호를 위해 더 단호히 대처하겠다. 독도가 우리 땅임을 널리 알리는 일에 가장 앞장서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전용기 의원은 “14명의 청년위 소속 청년들과 오늘같이 배를 탄 400여 명 모든 국민이 우리 땅 독도 위에서 새로운 다짐을 했다. 그리고 기어이 독도에 들어와 우리 땅임을 직접 입증했다”며, “일본의 주권 침탈에 맞서 우리 고유 영토 독도를 목숨 걸고 지켜내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지난달 28일 일본 아사히TV는 “한국의 한 야당 의원이 한국이 불법 점유를 계속하고 있는 일본 시네마현 다케시마(독도)에 상륙하겠다고 선언했으나 파도의 영향으로 상륙할 수 없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