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정쟁에만 집중하는 한국당, 국회에서 제대로 일하자”

더불어민주당은 23일 “한국당은 국회운영의 책임만을 여당에게 떠넘기고, 정쟁만 일삼으려 해서는 안 된다. 우여곡절 끝에 개문발차를 한 6월 국회에서, 한국당이 함께 제대로 일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현안 브리핑을 통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오늘 ‘국회복귀’나 ‘국회정상화’ 의지는 표명하지 않고, 검찰총장·국세청장 인사청문회와(인사청문특별위), ‘북한 목선 사건 진상규명’(국방위·운영위), ‘붉은 수돗물 사건'(환노위·행안위)과 관련된 상임위원회만 참여하겠다고 주장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국회 정상화를 위한 여당의 노력이 부족했다는 한국당의 지적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더 노력하겠다. 그러나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4당의 참여로 불가피하게 개문발차한 6월 국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추경과 유치원 3법, 노동관계법 등 각종 민생법안과 검찰총장·국세청장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 등 국회에는 해야 할 일이 태산같이 쌓여 있다”며 “상임위를 중심으로 민생법안과 추경예산을 심사하기에도 시간이 부족하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일하지 않는 의원들에게 ‘무노동 무임금’을 적용해야 한다는 국민들의 목소리도 더욱 더 커져가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당에서 진정성 없는 성명 발표로 정쟁을 일삼고 어깃장만 놓으려 하니, 어처구니가 없을 따름이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또한 나 대표는 민주당을 향해 ‘제1야당의 굴종만을 강요하는 집권여당, ‘민주’라는 당명이 아까울 지경’이라고 맹비난했다”며 “민주당은 한국당의 굴종을 강요한 적이 없다. 오히려 ‘반문특위’나 ‘달빛창문’ 같이 말을 바꾸거나 단어의 뜻을 잘 몰랐다고 변명을 일삼는 나 대표가 ‘민주’라는 뜻은 제대로 알고 한 말인지 궁금하다”고 지적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한 방송사 여론조사에서 ‘한국당을 제외한 임시국회 소집이 불가피하다’는 의견이 55%로 나왔다. 나이와 지역, 소득 수준 등을 불문하고 국회는 열려야 한다는 다수 국민의 인식이 반영된 결과”라고 덧붙였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