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인천평화복지연대 “문재인 대통령 복합쇼핑몰 입점 규제 공약 이행하라”

12일 오전 10시30분 부천시 1층 로비에서 인천평화복지연대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복합쇼핑몰 입점 규제 공약을 이행하라는 집회를 열고 있다. <사진=인천평화복지연대 제공>

인천평화복지연대는 12일 “문재인 대통령 복합쇼핑몰 입점 규제 공약 이행하라”고 호소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이날 오전 10시30분 부천시 1층 로비에서 “문 대통령은 후보시절인 지난 4월21일 부평유세에서 ‘대기업 복합쇼핑몰 입점으로 우리 50대, 60대 자영업자들이 일방적인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제가 각별히 챙기겠다”며 “부평·부천지역 중소상인들의 큰 피해가 우려되는 복합쇼핑몰 입점계획은 상생협력방안을 입법으로 제도화 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정책질의에서)복합쇼핑몰 입점과 관련해서는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의 입장과 판단을 존중한다. 복합쇼핑몰에 대해 도시계획단계부터 복합쇼핑몰의 입지(立地)제한을 하겠다. 또한 복합쇼핑몰에 대해 대형마트와 같은 영업제한을 하겠다. 이를 위해 오전 0시부터 다음날 10시까지 영업시간을 제한하고, 매월 공휴일 중 2일을 의무휴무일로 지정하겠다”고 답변했다고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전했다.

아울러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실시한 ‘복합쇼핑몰 입점에 따른 지역상권 피해’에 관한 조사결과(2014년)에 따르면, 복합쇼핑몰 입점 이후 지역 15km 이내에 위치한 시장들의 월평균 매출액이 2,900만원에서 1,500만원으로 46.5% 정도 하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가운데 인천평화복지연대는 “김만수 부천시장은 민생에 역행하는 신세계복합쇼핑몰 입점계약을 자신의 소신대로 강행하고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할 것인지, 아니면 당론대로 계약을 중단하고 입점계획을 전면재검토 할 것인지 선택해야 할 것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더군다나 문재인 정부가 새로운 국정운영의 진용을 짜는 혼란한 틈을 타 그동안 자당국회의원들이 마련한 ‘부천시,부평구,계양구,신세계,인천대책위의 5자상생협의체 구성’ 중재안에 대해 묵묵부답하다가 기습적으로 계약을 추진하는 것은 참으로 부도덕한 작태가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우리는 김만수 부천시장의 꼼수계약을 저지하고, 시장면담을 요구하기 위한 행동전에 돌입했다. 우리는 입점이 철회되는 그날까지 결사투쟁 할 것을 선언하는 바이며, 지역이기주의 행정을 펼치는 부천시에 대해 부평화장장 사용중단 등 인천시가 취할 수 있는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하여 이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것이다”고 밝혔다.뉴스필드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