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정치·정책

사회

노동·인권

스포츠 & ENT

최근 기사

국민의힘 주도 서울시의회 학생인권조례 폐지, 시민사회 강력 반발

서울시의회가 학생인권조례 폐지안을 본회의에 상정해 가결시켰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학생인권법과청소년인권을위한청소년-시민전국행동이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강력히 반발했다. 이번 회견은 서울시의회 앞에서 26일 오후 1시에 진행됐다. 서울시의회는 이날 제4차 인권·권익향상 특별위원회에서 학생인권조례 폐지안을 본회의에 상정한 뒤, 오후 2시에 시작된 본회의에서 재석 의원 60명 전원…

의료연대본부, “진짜 의료개혁” 촉구…윤석열 정부와 의사집단 비판

26일 세종문화회관 계단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는 국민의 건강권을 방치하는 현재의 의정대립 상황을 강력하게 비판하며, 공공의료 대책이 포함된 진짜 의료개혁을 촉구했다. 의료연대본부는 병원노동자들이 겪는 고통이 병원자본의 비상경영선포와 비용절감 운영으로 인해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이러한 상황이 노동자에게 전가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안전한 일터, 안전한 사회 쟁취” 세계 산재 사망노동자 추모의 날 결의대회 열려

1993년 4월 태국의 케이더 인형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로 188명의 노동자가 목숨을 잃은 사건은 전 세계에 충격을 안겼다. 화재의 원인은 노동자들이 인형을 훔치는 것을 막기 위해 공장 문을 잠근 것이었다. 이 사건을 계기로 1996년 4월 28일, 국제자유노련의 각국 노조 대표자들이 처음으로…

서울시의회, 서사원 폐지조례 강행 처리에 시민사회 강력 반발

서울시의회가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이하 ‘서사원’)의 폐지를 결정한 가운데, 이에 대한 시민사회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사회서비스원 폐지를 저지하고 공공돌봄을 확충하기 위한 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대위)는 26일 오후 1시 서울시의회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사원 폐지조례의 강행 처리를 규탄했다. 공대위는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가 전날 <서울특별시 사회서비스원 설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