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민주당, 대통령 비서실장 28억원 재산신고 누락 개인 프라이버시?

윤영덕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8일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의 재산신고 누락에 대해 “개인 프라이버시입니까?”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

윤 원내대변인은 “어제 국회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대기 실장은 재산신고 누락을 지적받고도 ‘개인 프라이버시’라며 징계 여부에 대한 답변을 끝내 거부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작년에 신고한 재산이 1년도 안 되어 28억 원이나 증가했다. 그런데도 ‘송구하다’는 말 한 마디로 끝내려고 합니까?”라며 “더욱이 김대기 실장은 공직자윤리위원회의 징계 여부에 대해서 굳게 입을 다물었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변인은 “공직자윤리위원회의 기준에 따르면, 거짓 또는 중과실로 3억 원 이상 재산 등록을 누락한 경우 과태료부터 해임까지 가능한 엄중한 처벌이 가능합니다. 한두 푼도 아니고 무려 28억 원입니다. 신고한 재산만큼의 액수를 누락했다는 것이 상식적으로 가능한 일입니까?”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당연히 공직자윤리위로부터 징계를 받았는지, 받았다면 어떠한 징계를 받았는지에 대해 답해야 합니다. 김대기 실장은 왜 대답을 못합니까? 기준과 원칙에 따라 징계받지 않은 것은 아닙니까?”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윤 원내대변인은 “재산신고 누락으로 국회의원 자격 박탈까지 벌어지는데 대통령 비서실장이라고 예외가 될 수 없습니다. 혹시 기준과 원칙에 따라 합당한 징계를 받지 않은 것은 아닙니까? 이것이 윤석열 정부가 말한 ‘공정과 상식이 있는 대한민국’입니까?”라고 지적했다.

윤 원내대변인은 “김대기 실장의 재산 누락은 윤석열 정부의 공직자 청렴과 공익적 자세를 의심하게 하고 있습니다. 개인 프라이버시가 그렇게 중요하다면 자연인으로 돌아가 사생활을 마음껏 즐기셔도 좋습니다. 김대기 실장은 징계여부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해서 국민의 불신에 답하기 바랍니다”라고 촉구했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