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야권공조 흔드는 이유 분명히 하라

”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은 22일 “오늘 국민의당 이용호 원내대변인의 발언은 그동안의 야권공조를 흔드는 심각한 분열행위이다”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 금태섭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이 대변인은 오늘 우리당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해서 ‘혼선이 빚어진다’, ‘청와대 근처까지 가서’, ‘집권의 문턱까지 갔다고 생각하는 착각’, ‘마치 대통령이 다 된 것처럼 행동하고 있다’라고 심한 비난을 퍼부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금 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전 대표를 비난하는 것을 국민의당의 전략적인 목표로 삼은 것 같다”며 “국민의당 주장대로 ‘엄중한 국가비상상황’에서 협력의 대상을 비난하는 것이 혼선을 만들고, 야권공조의 진정성을 의심하게 만든다는
 너무나 당연한 상식을 거스르는 행동이다”고 지적했다.

금 대변인은 “국민의당 박지원 비대위원장은 오늘 국민의당 원내대책회의의 발언들이 국민의당의 공식입장인지 분명히 해야 한다”며 “야권공조를 흔드는 목적이 무엇인지, 새누리당에서 나오는 근거 없는 이야기 까지 동원해서 상대당을 흠집내는 이유가 무엇인지 분명히 밝히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야권공조를 흔드는 것은 촛불을 들고 광화문 광장에 나오는 100만 시민들의 마음을 저버리는 행위라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