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민주당, 서울특별시당 선대위 출범으로 총선 준비 박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0일, 민주당 서울특별시당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을 맞아 서울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총선 승리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이번 출범식에서 이 대표는 “오는 4월 10일은 역사적 퇴행을 막고 우리나라가 희망과 비전을 찾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서울시당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 대표는 또한 민주당이 제시한 미래 희망 5대 비전을 언급하며, 승리를 위한 당의 각오를 다졌다. 해당 비전에는 출생률 1명 회복, 물가상승률 2% 이내 관리, 성장률 3% 회복, 4대 강국 진입을 위한 혁신성장, 주가지수 5000 시대 준비 등이 포함된다.

이 대표는 특히, 국민의힘을 향해 시작된 엄살작전에 대해 경계하며, “얼마 전까지 170석, 180석을 목표로 하던 그들이 갑자기 90석도 어렵다며 역결집을 노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절대로 속아서는 안 되며, 1당을 지키고 과반수를 확보하기 위해 낮은 자세로 국민께 절박하게 호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과반수 확보를 최대 목표로 삼았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 대표를 비롯해 김부겸, 이해찬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 홍익표 원내대표, 김영호 서울시당위원장 등 당 지도부와 민주당 예비 후보자들이 대거 참석해 총선 승리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김부겸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예비 후보자들에게 어려운 경선 과정을 거쳐온 만큼, 민주당에 주어진 무거운 사명을 생각하며 교만하거나 게을러서는 안 될 것을 당부했다. 김영호 위원장은 “한강벨트를 지켜야만 서울시당이 승리하고, 이를 통해 중앙당이 승리해 국민의 승리를 이끌어낼 수 있다”며 한강벨트 승리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서울시당선대위는 결의문을 통해 “경제위기와 민생 경제를 극복하고, 공정·상식·정의라는 가치를 되찾아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고 총선에서 승리해 대한민국과 서울의 미래를 열겠다”고 약속했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