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몸통 드러나고 있는 50억 클럽… 민주당 “이래도 야당 대표에 덤터기 씌울 생각인가”

더불어민주당 한민수 대변인은 8일 국회 소통관에서 “윤석열 정권이 감춰온 대장동 비리의 진실이 드러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검찰은 “박영수 전 특검이 대장동 사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화천대유 사업을 후원하고 있다”는 진술을 입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 보도에 따르면, 검찰은 사업자를 선정하기 전에 박 전 특검이 대장동 개발 사업에 참여하겠다는 증거로 5억 원의 보증금을 납부하였으며, 이 금액이 실제로 화천대유 계좌로 입금되었음을 확인했다.

또 박 전 특검 측근이 대장동 개발업자들에게 청탁의 대가를 요구했다는 대장동 민간 사업자 세 명 전원의 진술도 확보하고, 김만배 씨는 “박영수 전 특검 측이 청탁을 들어주는 대가로 200억 원 상당의 건물 등을 요구했다”는 진술을 했다고 전해졌다.

이러한 사실들로 인해 대장동 비리의 모든 내용과 증거가 박영수 전 특검과 국민의힘 측 인사를 비롯한 50억 클럽과 연관되고 있음이 명백해졌다면서 “검찰은 이래도 야당 대표에 계속 덤터기 씌울 생각입니까?”고 한 대변인은 지적했다.

그는 지난 1년 반 동안 야당의 요구로 50억 클럽을 수사하라는 압력을 받았던 검찰의 행태에 대해 분노가 일고 있다며 “이래도 야당 대표에게 계속 뭉터기를 씌울 생각입니까? 대장동 비리의 핵심에는 국민의힘 측 인사와 50억 클럽이 명백히 연관되어 있다”고 따졌다.

한 대변인은 또한 검찰이 대장동 비리의 주범들을 방치하고 계속하여 정치적인 제거를 위한 조작과 편파한 수사만을 지속할 것인지에 대해 답변을 요구했다.

검찰은 이번 주에 박영수 전 특검을 소환하여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검찰이 실제로 사법 정의를 올바르게 수행할 수 있는 조직인지에 대한 결과를 주시하겠다고 한민수 대변인은 전했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