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더불어민주당 “선결요건 해결없는 영수회담 불필요”

추미애 대표, 우상호 원내대표,최고위원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심에 반하는 폭주개각 철회하고 국회추천 총리 수용하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한광옥 대통령 비서실장이 박근혜 대통령과 여야 대표간 영수회담을 요청하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선결요건 해결없는 영수회담은 불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수석대변인은 7일 오후 현안 브리핑에서 “청와대는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로 인한 비상시국에서도 아무 내용이 확인되지 않은 영수회담을 억지로 추진하겠다며, 언론플레이만 연출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변인은 “민주당의 대답은 간단하다”며 “일방적 총리지명 철회, 국회 추천 총리 수용, 박근혜 대통령이 국정운영에서 손을 떼는 실질적인 조치와 답을 만든 이후에 필요하면 영수회담에 응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윤 대변인은 “최순실 국정농단으로 비롯된 국정마비, 국정붕괴의 비상한 시국에서 영수회담은 문제 해결의 새로운 출발점이자 국정운영의 중심축을 다시 세우는 계기가 돼야 한다”며 “그래야만 의미가 있고 영수회담에 수용할 수 있다. 이것이 수십만 촛불민심에 대한 정치권의 책임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추미애 대표와 시민사회 원로의 시국회동에서도 함세웅 신부를 비롯한 시민사회 원로들과 지도자들은 이구동성으로 민주당이 영수회담의 선결요건으로 제시한 일방적 총리지명 철회, 국회 추천 총리 수용, 박근혜 대통령이 국정운영에서 손을 떼야 한다는 민주당의 입장을 전폭적으로 지지했다”고 덧붙였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