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정의당 “댓글 수사 방해 검사 구속… 검찰 좌고우면 말고 진실만을 따르길”

정의당은 국정원 댓글 수사를 방해한 혐의를 받는 장호중 전 부산지검장과 이제영 대전고검 검사, 전직 국정원 간부 등이 구속된 것과 관련해 7일 “이로써 당시 댓글 수사TF가 모두 구속됐다. 제대로 된 수사 진행을 위해 당연한 조치”라고 평가했다.

최 석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11시40분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MB국정원은 국민 대상으로 정치공작을 벌인 것으로도 모자라, 검찰 수사에 대응하기 위해 증거를 삭제하고 허위증언까지 조작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최 대변인은 “단순히 지나간 정권의 실수가 아니라, 국가 권력이 국민을 대상으로 벌인 추악한 범죄 행위로 명명백백히 밝혀내야 할 사안이다”며 “다만, 어제 고 변창훈 검사가 영장실질심사를 앞두고 투신하는 안타까운 일도 있었다. 비극적인 굴레를 끝내고 검찰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검찰은 좌고우면 말고, 오로지 진실만을 따르기 바란다. 내일 진행될 남재준 전 국정원장에 대한 소환조사에서도 댓글 수사 및 재판을 방해한 혐의를 철저하게 수사해야 할 것이다”며 “지난 9년간 국정원이 주도한 야만의 시대. 이제는 끝내야 한다”고 말했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