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시민단체, 부천신세계복합쇼핑몰 계약강행 김만수 시장 규탄

31일 오전 11시 부천시청 앞 계단에서 열린 ‘부천신세계복합쇼핑몰 계약강행 김만수시장 규탄대회’ 모습.

부천·삼산신세계복합쇼핑몰입점저지 인천대책위(이하 인천대책위)는 31일 오전 11시 부천시청 앞 계단에서 ‘부천신세계복합쇼핑몰 계약강행 김만수시장 규탄대회’를 개최했다.

대책위는 “공공용지를 땅장사로 팔아먹고, 절차적 정당성도 상실한 김만수 부천시장은 꼼수계약을 당장 중단해야 한다”며 “김만수 시장의 이러한 친재벌정책은 시대를 역행하고 정치철학도 없는 파렴치한 정치꾼의 추한 작태를 보여주는 것이다”고 지적했다.

대책위는 “2016년 말 기준으로 대형마트 518개, 백화점 112개, 복합쇼핑몰 72개, SSM 1168개, 대기업 편의점 3만5000개, 한마디로 지역상권은 유통재벌들의 천국이 됐다”며 “정부는 시장상황이 이러함에도 불구하고 재벌들에게 얼마나 더 많은 시장의 자유와 얼마나 더 많은 규제를 풀어주려 한단 말인가”라고 비난했다.

대책위는 “2016년 가계부채가 1344조원에 달한다. 반면 재벌들의 사내유보금은 삼성이 232조, 현대차가 113조, SK가 70조 등 30대 재벌이 무려 770조원을 갖고 있다”며 “지금까지 국민들이 낸 혈세로 정책자금 지원하고, 세금 깍아 주고, 수출대기업 환율방어 해주고, 자동차, 핸드폰 팔기위해 농·수·축산물시장 개방하고, 국민연금기금으로 투자해서 경영권 방어 해줘 재벌로 키워놨더니 은혜를 갚기는 커녕 오히려 국민을 짓밟는 배은망덕한 짓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오늘 비록 부천시가 신세계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하지만 우리는 ‘건축단계부터 상권영향평가’를 받고, 부평구, 계양구 등 ‘인접자치단체와 합의’토록 하는 유통산업발전법을 반드시 통과시키고 말 것이다”고 투쟁 의지를 밝혔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