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정의당 “검찰, 우병우 전 수석도 구속해야한다”

정의당은 31일 “남은 건 국정농단의 또 다른 주범인 우병우 전 수석의 구속이다”고 말했다.

정의당 한창민 대변인은 이날 오전 11시30분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됨으로써 검찰의 국정농단 수사도 정점을 향해 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 대변인은 “전직 대통령까지 구속한 검찰이 우병우 수사에는 유독 미적거린다는 의심을 떨칠 수 없다”며 “팔짱을 끼고 여유롭게 수사를 받았던 ‘황제 수사’부터, 청와대의 임의제출로 끝나버린 ‘반쪽짜리 압수수색’까지 의혹투성이다. 이대로라면 제대로 된 수사가 가능할지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한 대변인은 “우병우 전 수석은 청와대를 좌지우지하고, 특별감찰관조차 협박할 정도의 권력을 가진 실세였으나 국민의 눈에 비친 우 전 수석은 오만하게 법치를 농단한 ‘법비’일 뿐이다”고 지적했다.

한 대변인은 “이제 우병우 전 수석에게 제 자리를 찾아줘야 한다”며 “광장의 구호처럼, 우병우 전 수석을 온전히 법의 심판대에 올려야 한다.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순실 씨의 곁이 우 전 수석이 있어야 할 자리다”고 강조했다.

한 대변인은 “검찰의 수사 과정을 온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수감이 우병우의 면죄부가 돼서는 안 될 것이다. 검찰은 권력의 시녀가 아니라는 사실을 우병우 구속으로 보여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