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시민단체, 뇌물공여·업무상횡령 혐의 KT 고발

KT가 ‘상품권깡’ 수법으로 정치권에 ‘뇌물성’ 정치자금을 제공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시민단체가 황창규 KT 회장과 경영진을 상대로 업무상횡령, 뇌물공여 혐의로 경찰 고발에 나선다.

약탈경제반대행동과 KT 새노조는 “황창규 등과 관련 국회의원 전원을 수사해 kt의 오랜 적폐를 청산해야 할 것”이라며 2일 서대문역 경찰청에 이같은 내용으로 고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들 시민단체는 검찰이 아닌 경찰에 고발장을 제출하는 이유에 대해 “불법적으로 kt의 자금을 최순실의 재단에 출연하고, 최순실의 측근을 입사시키고, 특혜를 제공하는 등의 혐의로 황창규와 경영진을 검찰 고발한 바 있지만, 검찰은 마치 kt의 황창규 등을 ‘피해자’인양 대하며 기소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시민단체는 “그 동안 우리가 kt의 범죄에 대해 집요하게 처벌을 요구하는 이유는 오로지 이것”이라며 “한국인 다수를 상대로 수익을 내는 거대 통신회사이며, 원래는 국가재산이었던 공기업이었던 곳이 바로 kt다. 그 kt의 역대 경영진은 정치권력자들과 외국의 금융자본과 결탁해서 kt를 불법의 수단으로, 때로는 불법의 대상으로 삼아 호의호식을 해왔다. 그 과정에서 노동자와 소비자는 늘 피해를 입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