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더민주 “자유한국당 5·18 민주화운동 진상규명 시간끌기 즉시 멈춰라”

더불어민주당은 8일 “자유한국당은 5.18 광주민주화운동 진상조사위원 추천권을 즉시 반납하라”고 밝혔다.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자유한국당은 진상규명을 방해하기 위한 시간끌기를 즉시 멈추라”며 이같이 말했다.

강 대변인은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5.18 광주민주화운동 진상조사위원 추천 명단을 발표하기로 한 어제, ‘조율이 필요하다’며 또 다시 약속을 어겼다”고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이 약속을 어기고 진상조사단 구성에 시간을 끄는 동안, 전두환 전 대통령은 5.18 민주화운동 당시 헬기 사격을 목격했다고 증언한 고 조비오 신부의 명예를 훼손하고도 이에 대한 재판에 출석을 거부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또한 부인 이순자의 ‘전두환은 민주주의의 아버지’라는 망언으로 온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바로 잡기 위한 진상조사위의 가동은 시급한 상황이다”고 말했다.

강 대변인은 “그런데도 지난 4개월 동안 진상조사위원을 곧 추천하겠다는 말로 국회와 국민을 농락해 해 온 자유한국당이 또 다시 시간을 달라는 것을 더 이상 신뢰할 수 없다”며 “게다가 진상조사위원 추천을 놓고 지만원 씨와 나경원 원내대표 간의 설전이 고작 제1여당이 광주민주화운동을 대하는 현 수준이라는 사실에 실소를 금할 수 없다”고 비난했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