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금융노조 부산지부 “정부는 낙하산인사 근절 약속 지켜라”

부산은행지부 낙하산인사 저지 총력투쟁 결의대회 개최, 박광일 위원장 삭발 단행
허권 위원장 “낙하산 인사는 민주당과 정부에 대한 신뢰 파탄 초래할 것” 경고

금융노조 부산은행지부(위원장 박광일)는 28일 오전 부산은행 본점 1층 로비에서 3백여 조합원이 참석한 가운데 외부낙하산 저지를 위한 총력 투쟁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BNK금융지주회장 공모를 앞두고 낙하산 인사가 BNK금융그룹을 접수할 것이라는 소문이 지속적으로 무성하자, 박광일 위원장은 삭발을 단행했다. 관치금융으로부터 부산은행을 지키겠다는 사즉생의 각오다.

박 위원장은 “BNK금융지주는 낙하산 인사의 이력의 징검다리로 이용되서는 안된다”며 “개인의 이익을 위해 BNK 조직을 넘보는 인사들은 자진해서 회장직 공모를 철회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밝혔다.

금융노조 허권 위원장은 “지난 대선 때 금융노조는 더불어민주당과 낙하산 인사와 관치금융 근절을 위해 정책협약을 맺었다. 이번 공모 결과 낙하산 인사 의혹의 당사자가 회장으로 선임된다면 더불어민주당과 정부에 대한 신뢰의 파탄을 뛰어넘어 금융산업에 또다시 관치금융의 불행한 그림자를 드리우게 될 것이며, 10만 금융노동자의 강력한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강력 경고했다.

이어 “부산은행은 정부의 낙하산 인사와 관치금융으로부터 금융산업을 지키는 첫 관문”이라며 “낙하산인사와 관치금융 저지를 위해 부산은행지부와 함께 투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