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경실련 “문체부 미르·K스포츠 재단 자산 전량 국고로 환수해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이하 경실련) 7일 “문화체육관광부는 재벌의 뇌물인 ‘미르·K스포츠 재단’ 자산을 전량 국고로 환수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경실련은 이날 성명을 통해 “오늘 미르·K스포츠재단의 관리·감독 주무관청인 문체부가 ‘미르·K스포츠 재단’ 설립허가 취소 절차를 돌입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경실련은 “미르·K스포츠재단은 문화융성과 체육발전이라는 공익을 가장한 권력의 활동기반, 뇌물죄 의혹이 있는 설립자금의 문제, 사업추진 과정에서의 특혜 등으로 심각하게 공익을 훼손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경실련은 이 사건 초기부터 계속해서 설립허가 취소를 요청했지만, 문체부는 수사 결과를 보고 판단하겠고 하면서 늑장을 부리다 지금에서야 설립허가 취소 절차에 나섰다”고 했다.

이어 경실련은 “문체부가 늑장을 부리면서 방관하는 사이 두 재단은 월 2억원 가량을 관리비 및 인건비 등으로 사용해왔다”고 주장하며 “이제라도 문체부는 청산 절차 진행을 빠르게 진행하여 더 이상의 두 재단의 자산이 유출되지 않도록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실련은 “특검이 수사결과로 밝힌 것처럼 미르·K스포츠 재단은 재벌들이 박 대통령과 최순실에게 대가를 바라고 출연한 뇌물이다”며 “따라서 뇌물 범죄자금으로 설립된 미르·K스포츠 재단은 당연히 청산돼야 한다”고 밝혔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