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박수홍, 장성규에게 2세 기도하며 “진짜 예쁜 아이 꼭 낳겠다” 다짐

박수홍, 장성규에게 2세 기도하며 “진짜 예쁜 아이 꼭 낳겠다” 다짐

박수홍이 유튜브 채널 ‘워크맨’의 장성규와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따뜻한 우정을 자랑했다.

14년 전 인연

두 사람의 인연은 약 14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장성규는 데뷔 방송을 박수홍과 함께하며 다양한 조언을 들었다고 했다. 박수홍은 “가족들을 가난에서 건져주고 싶다고 장성규가 매일 눈물을 보였다. 그 과제를 안고 산 것”이라고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고, 장성규는 “형님이 잘 들어주시니 우리 집의 빚을 해결하고, 책임지고 싶은 마음을 이야기한 것”이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첫 경험 선물해준 형님”

장성규는 “박수홍이 ‘첫 경험’을 선물해 줬다”고 폭탄 발언해 박수홍을 당황케 했다. 그 선물은 다름 아닌 클럽. 박수홍과 함께 처음으로 클럽에 가봤다는 장성규는 “그 때는 저도 형님도 여자친구가 없을 때”라면서 “처음에는 어색해서 ‘어어어’했는데, 어느 순간 제가 제가 스피커 앞에 서 있더라. 형이 ‘재밌니?’ 물어서 ‘재미있어 미치겠어요’라고 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박수홍은 감동한 표정을 지으며 “인생에서 내 편을 만나는 것 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 나는 정말 아내가 믿어줘서 산다”면서 “남들이 손가락질해도, 한 사람이 믿어주면 그 사람 때문에 산다”고 화답했다.

유튜버 도전 계기

장성규는 유튜브 채널 ‘워크맨’으로 400만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이제 막 유튜브를 시작하는 박수홍에게 유튜브 시장에 뛰어들게 된 계기도 고백했다.

아침 뉴스 앵커였던 장성규가 ‘저를 한번 써보셔라’라고 직접 제의하며 당시 보도국 시장이었던 손석희 전 사장과도 독대했다는 것. 장성규는 “이런 도전을 하기 위해 앵커를 내려놓는 게 맞다고 생각하고 하차 후 유튜브를 시작했다”면서 “아들이 5살 때는 제가 욕먹어도 모르지만, 중학생 때 아빠가 손가락질 받는 모습을 보면 속상할 것 같아서 일찍 유튜브를 시작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수홍, “돈 버는 만큼 쓰라” 조언

이 날 장성규는 지금껏 자신의 결정을 허락하지 않은 적이 없는 아내를 향한 고마운 마음을 피력하며 “아내가 돈을 많이 쓴다. (소비가) 우상향 곡선을 그린다”고 농담을 던졌다.

박수홍은 “버는 만큼 쓰라”며 “왜 돈인가? 돌고 돌아서 돈이다. 돈 벌면 자기 사람한테 안 쓰고 남한테 쓰는 사람이 있다. 아내에게 잘하라”고 조언했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