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아프가니스탄 규모 6.3 강진으로 2천 명 이상 사망, 수천 명 부상

아프가니스탄에서 규모 6.3의 대지진이 발생해 사망자가 2천 명 이상으로 늘어났습니다. 이번 지진은 1년 전 대지진 이후 가장 강한 지진 중 하나로, 주택과 건물이 무너지며 수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지진 발생 상황

이번 지진은 아프가니스탄 북서부 헤라트에서 발생했으며, 깊이는 14km로 비교적 얕았습니다. 이 지역은 아프간 문화 수도로 알려져 있으며, 지진은 현지시간 7일 오전 11시쯤 발생했습니다. 지진의 규모 5 정도의 여진이 여덟 차례에 걸쳐 뒤따르면서 피해가 더 커졌습니다.

인도적 위기 가중

이번 지진은 아프가니스탄이 이미 인도적 위기에 직면한 상황에서 발생했습니다. 2021년 8월에 탈레반이 재집권한 이후 해외원조가 중단되면서 인도적 상황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사망자 수와 피해 규모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크며, 주택 1,329채가 붕괴되고 수백 명이 건물 잔해에 파묻혔습니다. 아프가니스탄 국경지역은 지진이 잦은 지역으로, 이번 지진은 20년 만에 최악의 지진 중 하나로 평가됩니다.

전세계 도움이 필요

아프가니스탄에서의 이번 지진으로 흙벽돌로 짓은 주택들이 쉽게 무너지고, 피해자들은 수많은 잔해와 파편 아래에서 생존을 위해 투쟁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며, 국제 기구와 단체들은 피해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