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서영교 민주당 최고위원, 추석맞이 중랑구 전통시장 민심청취 나서

동원시장 · 면목시장 · 동부시장 · 사가정시장에서 추석 장보기 그리고 시민들과 인사

서영교 의원, “민생 경제 회복과 전통시장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

상인들, “코로나 때보다 장사 안 돼, 주민들이 지갑을 열지 않아, 윤정권 경제 최악”

▲ 시민들과 소통하는 서영교 최고위원 (사가정시장)

추석을 맞아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중랑갑 국회의원, 3선)은 23일부터 전통시장 장보기 및 거점 인사를 통한 민심 청취에 나섰다. 이영실·임규호 시의원, 나은하·박열완·최은주 구의원, 중랑(갑) 동별 협의회장·여성회장 등 20여 명이 함께했다.

추석맞이 장보기는 23일(토) 면목시장·사가정시장, 25(월) 동원시장·동부시장 방문으로 진행되었으며, 연휴 전날인 27일(수)에는 각 시장 거점에서 상인, 시민께 인사드렸다.

▲ 시민과 인사 나누는 서영교 최고위원 (동원시장)

서영교 최고위원은 500여 곳의 점포를 방문하며 온누리상품권으로 명절 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했고, 시민들과 소통하며 지역 경제와 정치 현안에 대한 민심을 확인했다. 특히 각종 경제지표가 악화되고 민생이 어려운 상황에서 상인들이 직면한 어려움을 청취하고, 시민들의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했다.

시장에서 만난 시민들은 반가이 명절 인사를 나누면서도 “물가가 많이 올라 걱정이다”, “민주당에서 서민경제를 살리는 데 더욱 힘써 달라”는 당부와 응원의 목소리를 전했다.

면목시장의 한 상인은 “경기가 그 어려운 코로나 때의 절반이다. 경제가 많이 어렵다. 윤정부 되고 경기 어렵다 경기 살려야 한다”고 걱정을 쏟아냈다.

▲ 면목시장에 방문한 서영교 최고위원

김대형 동부시장 상인회장은 “서영교 의원님께서 바쁘신 와중에도 꼭 시간을 내어 시장을 방문해 상인, 시민들과 소통한다”며 “우리 전통시장에 꼭 필요한 정책과 예산으로 꾸준히 지원해주시기 때문에 많은 상인들이 고마워한다”고 감사를 표했다.

▲ 동부시장에서 장보기를 마친 서영교 최고위원 ( 가운데 ) 와 중랑 ( 갑 ) 지역위원회

이에 서영교 최고위원은 “전통시장은 지역경제 살리기를 위한 1번지”라며 “최근 물가가 많이 올랐음에도 전통시장 상인들은 좋은 가격에 좋은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지역 상권을 살리고 민생 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서 최고위원은 “윤석열 정부가 올해 지역사랑상품권 예산 전액을 삭감했으나, 민주당의 노력으로 약 3500억원의 예산을 부활시켰다”며 “내년에도 예산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민생 예산 확보 의지를 밝혔다.

한편, 서영교 최고위원은 추석 연휴가 끝난 10.1(일) 중랑구 6개 시장(면목시장·사가정시장·동부시장·봉우시장·장안시장·동원시장)에서 명절을 쇠고 돌아온 주민들께 인사 드릴 예정이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