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아동학대 없는 세상, 내 손으로 직접 만든다

보건복지부는 29일, 아동학대신고 활성화를 위한 홍보콘텐츠 공모전인 ‘제3회 아이지킴콜 112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아동학대 신고활성화를 위한 홍보콘텐츠를 제안하는 것으로, 영상, 포스터, 카툰, 에세이 및 슬로건(손글씨) 등 5개 분야에서 아이지킴콜 112를 알릴 수 있는 콘텐츠라면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은 5월 29일부터 8월 10일까지 접수하며, 의료인, 교사 등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를 포함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출된 작품은 보건복지부와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홍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8월 말경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작은 총 32편이 선정될 예정(총 상금 규모 1,150만원)이며, 11월 아동학대 예방주간(11월 19일부터 1주)을 기점으로 전시회, 국가 및 공공기관 홈페이지, 각종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개하는 등 다각적으로 활용하여 아동학대 신고 캠페인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카페(http://cafe.naver.com/safechildcall112)와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포스트(http://m.post.naver.com/stop_child_abuse)를 참조하거나 운영사무국(02-3210-9759)으로 연락하면 된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 모두가 아동학대 신고에 대한 큰 공감대를 형성하여 함께 신고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뉴스필드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