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더민주 “자유한국당 산적한 민생현안 처리위해 조건없는 국회 등원해라”

더불어민주당은 1일 “산적한 민생 현안을 처리하기 위한 자유한국당의 조건없는 국회 등원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현안 서면브리핑을 통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국회 정상화 모든 준비돼 있다’고 말한지 하루도 안되 ‘땡깡쓰는 여당’, ‘철부지 집권여당’ 운운하는 것을 보면 과연 자유한국당이 국회 정상화의 의지가 있는지 의구심이 든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대변인은 “특히 자유한국당이 국회 정상화 전제 조건으로 내건 ‘패스트트랙 사과 및 철회’는 여야 4당의 합의로 적접 절차에 따라 이뤄진 것이다”며 “여야 4당이 받아들일 수 없는 조건을 내건뒤 ‘백기투항’운운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회법상 자동 개회되는 6월 국회는 반드시 정상화돼야 한다. 빈손 국회가 된지 벌써 두달이 다 돼간다. 미세먼지 및 산불 대응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 탄력근로제 확대를 위한 근로기준법 개정안, 유치원 3법 등 민생법안 처리를 더는 미룰 수 없는 상황이다”고 전했다.

홍 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은 6월 국회 정상화를 위해 자유한국당과 인내를 갖고 협의를 해나가겠지만, 자유한국당이 끝까지 동참하지 않는다면 여야4당 또는 더불어민주당 단독으로라도 6월 국회를 소집하도록 하겠다”며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이 바라는 일하는 국회,생산적인 국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