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민주평화당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절대 안 된다”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방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정부는 13일 적극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는데, 일본이 방사능 오염수를 방류하게 되면, ‘1년 안에 동해안에 도달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의 예측이다.

그린피스는 ‘피해는 예상하기조차 어렵기 때문에 반드시 방류를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민주평화당은 “인접 국가의 국민은 물론 인류의 미래에까지 죄를 짓는 일이다”고 강하게 비난했다.[편집자 주]

민주평화당은 15일 “일본이 후쿠시마 원전에 저장된 고준위 방사성 오염수 110만t을 태평양에 방류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며 “천부당만부당한 일이다. 방사성 물질이 완전히 정화되기 전까지는 절대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다.

박주현 민주평화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일본이 오염수를 방류하려는 것은 비용을 아끼기 위해서라는데, 이는 인접 국가의 국민은 물론 인류의 미래에까지 죄를 짓는 일이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수석대변인은 “태평양수가 한 번 오염되면, 측량하기 어려운 엄청난 대가가 기다리고 있다”며 “일본은 방사능 제거 기술이 개발될 때까지 물탱크를 증설해가면서 기다리는 방법 외에 다른 선택을 만지작거리지 말라. 주변국과 인류의 미래에 더 이상 죄를 짓지 말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오염수 방류에 대한 대응은 한·일간 경제전쟁과는 전혀 별개의 문제이다. 일본이 오염수를 태평양에 방류하지 못하도록 더 강력하게 대응할 것을 정부에 주문한다”고 밝혔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