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유심 해킹 논란 속 최태원 회장 이혼 소송 중 ‘비자금’ 언급 재조명
김우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0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열린 방송통신 분야 및 SKT 유심 해킹 사태 청문회에서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이중적 행태’를 강하게 비판하며 SKT의 보안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질타했다. 김 의원은 최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이혼 소송을 언급, 유심 해킹으로…
경찰, SK텔레콤 유심 해킹 수사 착수… 국회, KISA 원장 전문성 질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30일 열린 방송통신 분야 및 SKT 유심 해킹 사태 청문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정동영 의원은 이상중 한국인터넷진흥원장에게 유심(USIM)의 정확한 의미를 물었다. 이에 이 원장은 “고유의 인증 코드로 알고 있다”고 답했으며, 약자에 대한 질문에는 “User Identification, 메모리 정도로 알고 있다”고 답변했다….
시민단체 “윤석열 내란 수사, 기록물 봉인 없이 진실 규명해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과 시민단체들이 4월 29일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열어 한덕수 권한대행의 대통령기록물 지정에 반대하고, 윤석열 정부의 내란 및 주요 의혹 관련 기록의 보존과 공개를 촉구했다. 이들은 법적 근거 없는 대통령기록물 지정의 즉각 중단과 함께, 관련 기록을 은폐하거나 폐기하지 않고…
통영 HSG성동조선 하청 노동자 사망, 금속노조 “원하청 책임 방기” 규탄
전국금속노동조합과 민주노총 경남본부는 29일 공동 성명을 발표하며, 최근 HSG성동조선에서 발생한 하청 노동자 사망 사고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표명했다. 노조는 반복되는 중대재해에 대해 사측의 책임을 엄중히 물을 것이라고 강조하며, 안전 불감증이 낳은 참극이라고 비판했다. 2025년 4월 24일 오전 8시 29분경, 경남…
“죽은 자가 산 자를 구해야 한다”…’산재근로자의 날’ 첫 지정에도 스러져간 학교 급식 노동자들
4월 28일, ‘산재근로자의 날’이 법정 국가기념일로 처음 지정된 뜻깊은 날,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와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침통한 기자회견을 열었다. 단식 농성 8일 차를 맞은 이들은 “죽은 자가 산 자를 구하는 과정이 되어야 한다”라며 학교 급식 노동자들이 처한 위험한 노동…
심 스와핑 공포, SK텔레콤 늑장 대응에 고객 1시간 30분 ‘발 동동’
28일 밤 8시 50분경, 운동 후 스마트폰을 확인한 SK텔레콤 이용자 A씨는 화면에 뜬 ‘서비스 제한 구역’ 문구를 보고 섬뜩함을 느꼈다. 평소 유심 탈취를 우려해 T월드 유심 보호 서비스를 신청했으나, 아직 유심 변경은 마치지 못한 상황이었다. A씨는 유심 변경을 통한 금융…
민주노총 “종로구청 폭력 철거에 여성 노동자 혈관 절단”
되풀이되는 노동 탄압, 홈플러스 농성장 폭력 철거! 현대차 폭력 사태와 닮은꼴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은 29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홈플러스 대주주 MBK의 기업회생 신청으로 인한 노동자들의 생존 위협과, 종로구청의 폭력적인 농성장 철거, 그리고 경찰의 소극적인 대응을 강력히 규탄했다. 민주노총은…
지드래곤X하나금융, 라스베이거스 스피어 최초 K팝 광고 캠페인 공개
하나금융그룹이 새로운 얼굴, 지드래곤과 손잡고 미국 라스베이거스 스피어에서 혁신적인 광고 캠페인 『One Spirit, One Team』을 공개하며 금융권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몰입형 LED 돔 스피어를 무대로, 하나금융그룹은 금융권 최초이자 K팝 아티스트 최초의 광고를 선보이며 새로운 시도를 알렸다. 한국…
SKT 유심 정보 유출, 소비자 불안 증폭… 신속한 교체 및 책임 촉구
SK텔레콤의 대규모 유심 정보 유출 사고에 대해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29일 성명을 통해 SKT에 신속한 유심 교체와 함께, 교체 지연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에 대한 명확한 책임을 촉구했다. 더불어 정보 접근이 어려운 취약 계층 소비자에 대한 보호 방안 마련과…
SK텔레콤 위기인가?: 유심 정보 유출 사태, 주가 급락, 소비자 불만 고조
지난 4월 19일, SK텔레콤은 외부 해킹으로 인해 이용자 유심 관련 일부 정보가 유출된 사실을 인지했다. 회사는 즉시 악성 코드를 제거하고, 의심 장비를 격리하는 등 긴급 조치를 취했다. 또한, 불법 복제 유심에 대한 비정상 인증 시도를 차단하는 데 주력했다. 정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