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노동당, 청와대 압수수색 방해 책임자 시민고발운동 돌입

공동 고발인 모집 후 16일 특검 접수 예정

9일 낮 12시 청와대 앞에서 열린 '대통령 권한대행 황교안, 대통령 비서실장 한광옥, 대통령 경호실장 박흥렬 등 압수수색 방해 책임자 3인' 시민고발운동 기자회견 모습.
9일 낮 12시 청와대 앞에서 열린 ‘대통령 권한대행 황교안, 대통령 비서실장 한광옥, 대통령 경호실장 박흥렬 등 압수수색 방해 책임자 3인’ 시민고발운동 기자회견 모습. <사진=노동당 제공>

최근 청와대 거부로 박영수 특검의 청와대 경내 압수수색이 무산된 것과 관련해, 노동당이 압수수색 방해 책임자에 대한 시민고발운동에 돌입했다.

노동당은 9일 낮 12시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 권한대행 황교안, 대통령 비서실장 한광옥, 대통령 경호실장 박흥렬 등 압수수색 방해 책임자 3인’에 대한 시민고발운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노동당 이갑용 대표는 “지금도 박근혜는 청와대에서 증거를 인멸하고 있고, 특검과 헌법재판소를 상대로 거짓말을 계속 반복하고 있다”며 “황교안, 한광옥, 박흥렬은 특검의 정당한 압수수색, 즉 공무집행을 방해한 핵심 책임자”라고 주장하며, 이들에 대한 시민고발운동에 돌입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이 대표는 “청와대가 더 이상 중범죄자 박근혜의 피난처가 될 수 없고, 더욱이 대통령 비서실과 대통령 경호실이 중범죄자를 은닉시키거나 압수수색을 방해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이에 노동당은 청와대 압수수색방해 책임자 처벌을 위한 시민고발운동에 돌입한다”고 말했다.

노동당은 9일부터 거리와 온라인을 통해 ‘시민고발단’ 모집을 진행하고 16일 ‘박근혜 정권 국정농단 특별검사’에게 고발장을 접수할 계획이다.

한편 노동당은 기자회견을 마친 후 청와대 분수대 광장에서 고발 퍼포먼스를 진행하려 했으나, 장소 협의 중 청와대 경호실에서 “1인 시위는 허용하지만 대통령 가면은 안 된다”며 진입을 차단했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