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녹색당, 채이배 의원 감금 관련 이은재·김규환 의원 추가고발

녹색당이 채이배 의원 감금 사건과 관련해 이은재, 김규환 자유한국당 의원을 추가 고발했다. 이로써 채이배 의원 감금에 적극가담한 것으로 보이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숫자는 13명으로 늘어났다.

녹색당 하승수 공동운영위원장은 27일 오전 11시 해당 사건과 관련 자유한국당 이은재, 김규환 의원을 특수감금 및 특수주거침입 혐의로 추가고발했다고 밝혔다.

고발장은 현재 관련 사건을 수사중인 영등포경찰서에 접수했다. 현재 채이배 의원실에 대한 참고인 조사가 마무리됐고, 피고발인인 국회의원들을 소환해서 조사하는 것만 남은 상황이다.

녹색당은 지난 4월 25일 발생한 채이배 의원 감금사건과 관련해서 이튿날인 4월 26일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11명의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엄용수/이종배/김정재/민경욱/박성중/백승주/송언석/이양수/정갑윤/여상규/이만희 의원)을 고발한 바 있다.

그러나 이후 사실관계 확인을 통해 당일 채이배 의원 감금에 적극 가담했던 2명의 자유한국당 의원을 추가파악하게 됐다. 이에 이은재, 김규환 의원을 추가고발하게 된 것이다.

고발장에 따르면 채이배 의원 감금사건이 발생한 4월 25일 오전 9시경 이은재 의원과 김규환 의원은 다른 11명의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과 함께 채이배 의원 집무실에 침입해 채이배 의원을 감금하는데 가담했다.

그런데 이은재 의원은 오후 1시경 채이배 의원 집무실을 잠깐 나왔는데, 그 때 집무실안에서 몸싸움이 벌어졌고 집무실 안에 있던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집무실 문을 소파 등으로 막는 바람에, 이은재 의원은 집무실로 다시 들어가지 못했다.

그러나 이은재 의원은 집무실 밖 보좌진 업무공간쪽에서 집무실 문고리를 잡고 채이배 의원 보좌진들이 집무실 문을 열지 못하도록 막았다는 것이다.

녹색당은 “이는 채이배 의원 보좌진에게 확인한 당시 상황”이라며 “이에 이은재 의원도 특수감금 및 특수주거침입죄의 공범이므로 추가고발을 하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김규환 의원은 당시 채이배 의원 집무실에 머무르면서 1차 몸싸움에 가담했다가 눈이 찔렸다는 이유로 그 이후 몸싸움에는 가담하지 않았다.

녹색당은 “그러나 역시 특수감금 및 특수주거침입을 공모하고 실행한 공범인 것이 분명하므로 고발을 하게 된 것”이라며 “이런 사실관계는 채이배 의원실 보좌진에게 확인한 것”이라고 밝혔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