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정 총리 “3차 유행 끝나지 않아…설 연휴 이동·여행 최대한 자제해달라”

정세균 국무총리가 5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5일 “치료제와 백신 접종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코로나19를 경계하는 우리의 긴장감이 이완돼서는 곤란하다”며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정 총리는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미국, 영국 등 주요 국가에서 백신 접종 초기에 오히려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다는 사실을 직시할 필요가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집단면역이 형성되기 전까지는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와 같은 방역의 근간이 흔들려서는 안된다”며 “이제까지 그랬던 것처럼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코로나19 상황에 대해서는 “오늘까지 누적확진자가 8만명을 넘어섰고 대규모 집단감염은 줄어든 반면 일상생활 속 전파 사례가 늘어 답답한 정체국면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설 연휴에 고향방문 의향을 묻는 질문에 4명 중 3명은 방문계획이 없다고 답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며 “공동체의 안전을 위한 인내와 협조에 감사하다”고 언급했다.

정 총리는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도 주요 관광지의 숙박시설은 이미 예약이 다 찼을 정도로 적지 않은 분들이 고향 방문 대신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제주도만 해도 이번 설 연휴에 관광객을 포함해서 약 14만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직 3차 유행이 끝나지 않았다”며 “이번 설 연휴에 이동과 여행을 최대한 자제할 것을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거듭 당부했다.
 
아울러 “가족 모두의 안전을 위해 ‘5인이상 모임금지’ 수칙을 꼭 지키고 가급적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은 피해달라”고 요청했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