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국회경제민주화포럼, 기본소득 실험 의미와 방향에 관한 토론회 개최

“불평등 구조를 극복하고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기 위한 연구 필요”

국회경제민주화포럼(공동대표 : 이종걸·유승희 의원)이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대표: 강남훈), 한신대 SSK 4차 산업혁명과 기본소득 연구팀과 공동으로 ‘기본소득 실험의 의미와 방향에 관한 토론회’를 23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왜 기본소득 실험이 필요한가?: 기본소득의 필요성과 실험의 의미”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토론회는 세계 곳곳에서 기본소득 실험이 진행되고 한국에서도 그 필요성이 제기되는 흐름 속에서 기본소득 실험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한 원칙과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한주 가천대 교수가 사회를 맡고, 서정희 군산대 교수, 이승윤 이화여대 교수, 백승호 카톨릭대 교수, 박경철 충남연구원 박사, 유종성 호주국립대 교수가 발제를 한다. 또한 은민수 경기대 교수, 김태완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박사, 정이윤 건국대 교수가 기본소득의 필요성과 실험에 대한 토론을 벌인다.

유승희 의원은 “기본소득에 대한 관심과 지지가 커지는 상황에서 이종걸 공동대표와 정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국회의 대표 싱크탱크 역할을 해온 국회경제민주화포럼이 이번 토론회를 공동주최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기본소득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열띤 토론으로 우리나라에서 기본소득 제도가 제대로 구현되기 위한 첫 걸음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