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국민안전처 “귀성·귀경길 대설예보, 안전운전 하세요!”

%ed%81%ac%ea%b8%b0%eb%b3%80%ed%99%98_20170126_171722

국민안전처는 설 연휴가 시작되는 27일과 마지막 날인 30일에 눈이 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설 연휴기간 안전대책 마련을 위한 관계기관 긴급대책회의를 26일 개최했다.

국민안전처에 따르면 27일 경기동부와 강원영서를 중심으로 최고 10㎝의 눈이 예보되고 있어, 주요 도로 제설장비·자재 전진배치, 투입 시기와 교통통제 계획을 집중 확인했다.

26일 밤부터 중부지방에 눈이 시작돼 일부 남부지역까지 확대되고, 27일 새벽 경기·강원 지역에 대설 예비특보가 발표됨에 따라 26일 비상근무에 돌입한다.

국민안전처는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자가용 운전을 하는 경우에는 체인, 스노우타이어 등 월동장비를 꼼꼼히 챙겨 만약의 위급상황에 대비해야 하며,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붙어 커브길, 교량, 그늘진 곳 등 결빙이 예상되는 구간에서는 감속운행, 안전거리 확보 등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국민안전처는 “해상에도 높은 물결이 전망됨에 따라 도서지역을 찾는 귀성객들께서는 최신 기상정보에 귀를 기울이고 해상여건 악화가 예상되면 신속히 귀경하는 등 불편을 겪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