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MBC 2022 카타르월드컵] 마지막 결승 티켓의 주인공 가려진다! 프랑스 vs 모로코, 창과 방패의 대결..15일(목) 새벽 3시부터 MBC 김나진X안정환X서형욱 중계!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단 하나 남은 결승 진출팀이 그려진다. 

프랑스와 모로코가 4강전에서 격돌한다. 세계 최고의 스트라이커가 즐비한 프랑스와 이번 대회에서 자책골 1골을 제외하면 단 1점도 실점하지 않은 막강한 수비 라인을 구축한 모로코가 결승 진출 티켓을 두고 한판 승부를 벌일 예정. MBC는 한국 시간으로 15일(목) 새벽 3시부터 김나진 캐스터, 안정환, 서형욱 해설위원과 함께 두 팀의 경기를 생중계 한다. 

이번 경기에서 객관적인 전력은 단연 프랑스가 앞서 있다. 지난 2018 러시아월드컵에서 우승컵을 거머쥐었던 프랑스는 이번 대회 개막에 앞서 카림 벤제마를 비롯해 은골로 캉테 등 핵심 멤버들이 부상을 당하면서 위기를 맞은 듯 했지만, 득점 순위 1위를 달리고 있는 킬리안 음바페, 올리비에 지루 등이 막강한 화력을 자랑하며 의심의 여지 없이 최강의 우승 후보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이에 맞서는 모로코의 돌풍은 무섭다. 조별리그부터 16강, 8강까지 예상을 뒤엎고 단 한 번의 패배 없이 4강까지 진출했기 때문. 그 배경에는 세계 최고의 공격수들이 포진해 있는 강호를 상대하면서도 단 1점의 실점도 하지 않은 빈틈없는 수비를 꼽지 않을 수 없다. 여기에 음바페와 같은 팀에 소속되어 있는 아슈라프 하키미의 역습이 매번 상대팀의 허를 찌르며 성공했던 만큼 두 팀의 대결은 물러섬 없는 치열한 승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양 팀의 스트라이커와 골키퍼의 대결도 흥미진진하다. 파리 생제르망에 소속되어 있는 프랑스의 음바페, 모로코의 하키미 중 누가 먼저 득점에 성공할 것인지, 그리고 프랑스의 수문장 위고 요리스와 모로코의 야신 부누 골키퍼의 대결 역시 놓쳐서는 안 될 관전 포인트로 꼽히고 있는 상황. 과연, 결승전에 나설 마지막 팀은 누가 될 것인지 프랑스와 모로코의 양보 없는 승부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