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이재명‧윤석열‧심상정 후보 인천선대위 & 시민단체, 인천항 발전정책 협약

인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인천경실련)‧인천평화복지연대와 제20대 대통령선거 각 정당 후보의 인천선거대책위원회는 지난 3월 7일 오전 ‘인천항 발전을 위한’ 정책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강주수 인천평화복지연대 상임대표, 김근영 인천경실련 공동대표, 유동수 더불어민주당 상임위원장, 배준영 국민의힘 총괄위원장, 문영미 상임위원장 등이 참석해 ‘정책 협약서’에 서명했다.

양측은 “동북아 경제권의 중심도시인 인천의 미래 비전과 인천항의 지속가능한 발전, 인천시민의 해양친수문화 조성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이번 협약을 맺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

정책 협약서에는 크게 세 가지 현안을 담았다. ▲항만 민영화 중단을 위한 개악된 항만법 개정 등의 개선방안 마련 ▲지방분권형 글로벌 항만 경쟁체제 구축을 위한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인천항만공사의 지방이양 ▲인천 내항 1‧8부두 재개발의 공공성 확보 및 해당사업의 공공성 제고를 위한 인천시 등의 협력‧참여 등이다.

양측은 당면한 인천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공동으로 대응할 것을 다짐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 기간시설인 항만이 공공재임을 재확인하고, 지방분권화 시대에 항만 행정이 나갈 방향과 인천항이 시민 친화적인 항만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인천 정치권의 동참에 박수를 보내며, 선거 이후 구체적인 실현방안을 함께 마련할 계획이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