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더불어민주당 “전명규 한국체육대학교 교수는 교수인가 브로커인가”

이른바 빙상계의 대부로 불리는 전명규 한국체육대학교 교수가 성폭력 피해자들에게 합의를 종용한 사실이 드러나자 정치권에서 비난하고 나섰다.

더불어민주당은 23일 논평을 통해 “전명규 한국체육대학교 교수가 교수인지 브로커인지 의심되는 정황들이 드러났다”며 “성폭력 피해자들에게 합의를 종용한 사실이 교육부 감사 결과 적발된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전 교수는 빙상계의 대부로 불리는 자다. 중립인 척하면서 피해자를 속이고 고소하지 못하도록 적극 개입한 정황도 상세하게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이어 “전 교수는 조재범 전 코치의 폭행 사건을 무마하기 위해, 피해 학생들을 직접 만나 졸업 후 거취 문제 등을 꺼내들면서 합의를 압박했다고 한다”고 전했다.

더불어민주당은 “피해 학생들을 만나지 못하도록 학교 측에서 격리조치를 내렸으나, 전 교수는 학생뿐만 아니라 피해자들의 가족들까지 만나 폭행 사건 합의와 문화체육관광부 감사에 응하지 말도록 강요한 사실도 밝혀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성폭력이나 폭행 피해는 그 자체로도 끔찍한 고통이지만, 피해 폭로는 고통을 뛰어넘는 결단과 용기가 필요한 것임을 알고 있다”며 “체육계 악습 뿌리 뽑기는 대한민국 체육의 미래가 걸린 문제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우리 사회가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사회로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