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18억뷰 돌파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뮤직비디오가 23일 오전 3시 6분경 유튜브 조회 수 18억 회를 넘겼다. 이로써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 통산 첫 18억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에 팬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힐링송’이다. 소소한 일상의 순간에서 느낄 수 있는 삶의 소중함과 인생의 특별함을 가사에 담았다. 방탄소년단이 데뷔 후 처음으로 공개한 영어 곡이라 발매 당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았다.

‘다이너마이트’의 뮤직비디오는 멜로디와 가사의 분위기를 살린 활기찬 콘셉트에, 방탄소년단의 유쾌한 일상을 엿볼 수 있도록 연출됐다. 멤버별로 선보이는 경쾌한 퍼포먼스와 화려한 배경 속에 펼쳐지는 후반부 역동적인 군무는 영상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K팝 가수 최초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를 기록했고 통산 3차례 정상에 올랐다. 이들은 또한 이 곡으로 한국 대중 가수 최초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그래미 어워드’ 노미네이션, 일본레코드협회 스트리밍 부문 역대 최단기간 다이아몬드 인증(5억 회 이상) 등의 기록을 세웠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의 뮤직비디오 18억뷰 돌파를 기념해 공식 SNS에 “다이너마이트가 18억뷰를 돌파했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의 성공을 발판으로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더욱 입지를 굳히고 있다. 이들은 오는 2월 25일 새 앨범 ‘Proof’를 발매하고 컴백할 예정이다.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