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코카콜라, 한글 로고 새 제품 출시… 특정 국가 언어 표기 130년 역사상 처음

코카콜라는 20일 한글 로고가 새겨진 한정판 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를 출시했다. 130년 역사상 처음 특정 국가 언어를 표기한 제품을 전 세계적으로 판매하는 것은 K팝 팬덤 문화를 공략하기 위한 전략으로 해석된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한국, 미국, 일본 등 36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상큼한 최애 맛'(fruity fantasy)이라는 과일향이 나는 맛을 특징으로 하며, K팝 팬덤 문화를 반영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제품 전면에는 한글 ‘코카-콜라’ 로고가 크게 쓰여 눈길을 끈다.

코카콜라가 한글 로고 제품을 출시한 배경에는 K팝 열풍과 팬덤 문화의 확산이 있다. K팝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팬들은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향한 열정적인 사랑을 보여주고 있다. 코카콜라는 이러한 팬덤 문화를 공략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려는 전략을 세운 것으로 보인다.

한글은 한국 문화를 상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코카콜라가 한글 로고를 제품에 적용한 것은 한국 문화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K팝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 출시를 통해 팬들의 열렬한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 K팝 팬들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문화가 글로벌 브랜드에 반영된 것을 보고 기쁨을 느낄 것이며, 이는 제품 구매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 제품은 K팝의 세계적 영향력을 확대하고 코카콜라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 출시를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계획을 세웠다. 음원과 뮤직비디오 제작을 통해 제품의 특징을 알리고 팬들의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6월 2일에는 콘서트를 개최하여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코카콜라의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을 통해 출시되었다. 이 플랫폼은 2022년 우주에서 날아온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시작으로 글로벌 아티스트와 함께한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 현실과 꿈의 세계를 이어주는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게임의 짜릿한 경험치를 담아낸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등을 선보였다.

코카콜라 측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K팝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를 향한 팬들의 각별한 사랑과 K팝이 문화에 미치는 영향력을 조명하고 팬들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코카-콜라 제로 한류’가 세계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