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혜인 대표, 경계경보 오발령 사태에 대한 정부와 서울시의 책임 비판”
용혜인 기본소득당 상임대표는 경계경보 오발령 사태에 대해 정부와 서울시의 책임 떠넘기기를 비판했습니다. 2023년 5월 31일, 용 대표는 페이스북에 글을 게시하며 이번 사태에 대한 불만을 표명했습니다. 용 대표는 이번 사태에서 경계경보 오발령이 발송되는 동안 국민들이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고 불안에 휩싸였다고 지적했습니다….
‘양치기 소년’ 된 경보시스템, 국민 생명 위협…너머서울-민생경제연구소 기자회견 개최
서울의 시민사회 단체인 너머서울과 민생경제연구소는 2023년 5월 31일(수) 13:30에 용산 대통령집무실 앞(전쟁기념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여 ‘양치기 소년’ 된 경보시스템이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다는 주장을 제기했다. 기자회견에서는 경보시스템의 오류로 인해 국민들의 생명이 위협받고 있다는 사실을 강조했다. 너머서울과 민생경제연구소는 서울시의 경계경보 발령…
[기자회견] 전국특성화고노조(본부), 구의역 김 군 7주기 추모행동
“‘지금 소희들은 죽지 않고 일할 권리를 위해 싸우겠습니다” “우리는 일하는 기계가 아니다! 윤석열 정부는 주 69시간 노동시간연장 폐기하라!” “양질의 안전한 고졸일자리, 정부가 보장하라!” “특성화고 현장실습생 노동자성 보장하라!” 일시 : 2023년 5월 27일(토) 오후 12시 ~ 오후 2시 장소 : 건대입구…
서울 도심 속 개 사육장 운영?… 국유지 불법 점유 확인
제보자 A씨 제공 영상. 수십 년째 도봉구 야산(국유지)에 불법 건축물을 설치해 놓고, 가축(개)을 사육하고 있다는 민원이 나왔다. 제보자는 무단 점유자가 불법으로 개 사육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서울 도봉구 관내에 불법 개 사육장이 운영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제보자가 제공한 영상에는 개…
롯데백화점, 정기휴점일 VIP 고객만을 위한 행사 개최 논란
5월 22일은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의 ‘정기휴점일’이다. 하지만 백화점노동자들은 VIP고객을 위해 출근해야만 한다. 이에 백화점면세점판매서비스노동조합은 한 달에 단 하루, 백화점 노동자가 온전하게 쉴 수 있는 정기휴점일에 VIP 행사를 개최하는 롯데백화점을 규탄하는 항의행동을 지난 5월 19일에 진행했다. 또한 행사 당일인 5월 22일에도 추가…
경찰 신분 감추고 진보당 경기도당 불법 사찰 의혹
“민주주의 노골적 파괴” 정치 공작 중단 촉구 진보당이 17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찰이 진보당을 불법 사찰했다”고 주장하며 야당 탄압 정치공작 즉각 중단과 경찰의 사과를 촉구했다. 진보당에 따르면 전날 경찰은 진보당 경기도당 당사와 우편함을 촬영했다. 경찰이 6층 도당 사무실이 있는…
“청소노동자 3명 해고해 경영적자 메꾸려 꼼수 펴는 EBS”
술은 마셨지만 음주는 아니다? 인력은 감축했지만, 해고는 아니다! 공영방송 EBS가 최근 미화노동자를 인력감축해 문제가 되고 있다. EBS는 청소용역이지만 신규업체 입찰을 하면서 과업지시서 내용도 효율적으로 변경했다며 업무내용이 달라진 것이기에 ‘용역근로자 보호 지침’ 등은 지키지 않아도 되고, 감원, 해고 등의 표현도 적절치…
용혜인, 청년들과 이태원 참사 200일 국회포럼 개최
“기억의 투쟁이야말로 ‘세월호 세대’인 우리의 정치” – 14일(일) 오후 3시, 이태원 참사 200일 국회포럼 <단 한 평도 내어주지 않는 국가> 개최 – 포럼 기획한 청년들 “‘세월호 세대’로서 기억할 공간을 내어주지 않는 국가 바꾸고 싶다” – 이태원 참사 유가족 “특별법 제정을…
황운하의원 ,“ 공정위의 유명무실한 일감몰아주기 조사 ” 쇄신 필요해
– 공정위 , 조선일보 일가 차남 회사인 ‘ 하이그라운드 ’ 와 TV 조선간 수상한 일감몰아주기 관계 낱낱히 밝혀야 – 최근 5 년간 일감몰아주기 신고 · 접수건 16 건 중 과징금 부과처분은 단 1 건 – 황운하의원 “ 거대 족벌언론의 불공정…
용혜인 상임대표, 진보당 강성희 원내대표와 환담 “윤석열 정권의 폭주 막기 위한 야당 공조 강화 한 뜻”
– 11일(수) 10시, 진보당 강성희 원내대표가 기본소득당 내방해 – 용혜인 “윤 정부 맞서기 위한 야당 공조 원활히 이뤄져야” – 용혜인 “5월 중 노란봉투법, 평등법, 횡재세법, 생활동반자법 등 민생 법안처리를 위한 패스트트랙 협의 필요” – 강성희 “윤석열 정권에 맞서 단결해 싸우는 야당 필요해” – 강성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