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이 사업을 새롭게 시작하는 개인 사업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결제 단말기 구입 지원 이벤트를 페이히어와 손잡고 펼친다. 이번 협력은 창업 초기에 발생하는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성공적인 사업 시작을 돕고자 마련되었다.
■ 신규 개인사업자 대상 3만원 상당 기프티콘 증정
페이히어의 결제 단말기를 구매한 신규 개인사업자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단말기 구입 후 하나은행의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 또는 ‘하나원큐기업’을 통해 이벤트 신청을 완료하면, 3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참여 자격은 이벤트 신청 시점을 기준으로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이 3개월 이내인 사업자다. 이들은 페이히어 단말기를 구입하고, ‘하나더소호’ 앱에서 하나은행 가맹점 결제 계좌를 연결하여 대금을 입금받으면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 세금 신고 기간 맞이 ‘거래내역 간편전송’ 이벤트
더불어, 하나은행은 5월 종합소득세와 7월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을 맞아 개인사업자들의 편의를 위한 ‘거래내역 간편전송’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7월 31일까지 하나은행의 개인사업자 특화 서비스인 ‘거래내역 간편전송’을 이용한 고객 중 7,300명을 추첨하여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1매를 증정한다.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는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진 금융 거래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하고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는 사업자들이 여러 은행 영업점이나 앱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크게 줄여준다.
■ 소상공인 지원 위한 지속적인 노력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 전병우는 “사업 초기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개인사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금융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나은행은 이 외에도 소상공인 금융 특화 브랜드 ‘하나더소호’를 통해 최고 연 8% 금리를 제공하는 ‘하나더소호 가맹점 적금’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개인사업자 전용 채널 ‘하나더소호’를 통해 금융뿐만 아니라 사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도 제공하며 소상공인 지원에 힘쓰고 있다.
■ 페이히어, 통합 매장 관리 플랫폼 선도 기업
한편, 하나은행과 협력하는 페이히어는 통합 매장 관리 플랫폼 운영 기업으로, 2020년 2월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포스를 출시한 이후 2025년 1월 기준으로 누적 단말기 가맹점 수 7만 개 이상을 관리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