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기아자동차지부 1사 1조직 분리총회 가결, 매우 유감”

[뉴스필드] 정의당은 29일 “기아자동차지부의 1사 1조직 분리총회 가결, 매우 유감”이라고 밝혔다.

정의당 노동선거대책본부 양성윤 본부장은 이날 논평에서 “4월27일~28일 양일간 실시된 금속노조 기아자동차지부에서 비정규직 사내하청 조합원들을 분리시키는 총회가 71.7%의 찬성으로 가결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양 본부장은 “정의당 노동선거대책본부는 이번 가결로 기아자동차 사내하청 노동자들이 정규직과 함께 단일한 노동조합으로 단결하지 못하게 된 것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정의당 노동선거대책본부와 민주노총, 금속노조, 그리고 사회 각계각층의 분리총회 중단 호소에도 불구하고 강행된 것에 대해 매우 유감으로 생각한다”고 거듭 유감을 표명했다.

양 본부장은 “이 사회에 만연한 1,100만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지난 겨울 국민이 들었던 촛불의 개혁명령 중 제 1과제이다”며 “비정규직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는 정치권의 제도적인 노력도 필요하지만 그것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정규직-비정규직 노동자들의 고용형태를 뛰어넘는 연대와 단결이다”고 강조했다.

양 본부장은 “그런 의미에서 이번 분리총회의 가결로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기아자동차지부에서 분리된 것은 촛불민심을 정면으로 역행하는 결정이다”며 “다시 한번 총회 결과에 강한 유감을 표하며 정의당은 19대 대선을 통해 불법파견 사내하청 노동자의 문제를 이 사회에 공론화시키고 책임있게 해결해나가겠다는 약속을 드린다”고 밝혔다.

원고료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