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자 시의원 “노숙인 복지 및 운영시설 현안 문제 해결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이순자 의원 시립은평의마을 제3생활관 증축공사 준공식 참석
은평의마을 제3생활관 증축공사가 안전하게 준공이 될 수 있도록 특별 당부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이순자 서울시의원(더불어 민주당, 은평구 제1선거구)은 지난 27일 은평구 갈현로에 위치한 서울특별시립 은평의마을 제3생활관 증축공사 준공식에 참석했다.
시립 은평의마을은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가 서울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성인남성 노숙인의 생활시설로 생활인의 거주보호, 가족 찾아주기, 시설 내 환자의 치료 및 전문의료기관, 입퇴원관리, 전문복지 의료시설로의 전원, 사회복귀를 위한 직업 재활사업 등을 수행하며 노숙인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인식을 개선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순자 의원은 “시립은평의마을 제3생활관 증축을 통해서 노숙인들의 심신 안정감 도모와 자활·자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어 노숙인 스스로가 자립해 지역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의원은 평소 노숙인의 권익옹호와 복지증진을 위해 관심을 갖고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왔으며, 노숙인들의 사회복귀 등에 큰 기여를 한 바가 있다.
또한 보건복지위원장 재임시절부터 서울역희망지원센터, 무료진료소, 따스한 채움터, 을지로입구역 등 거리노숙 현장 및 지원시설을 현장방문하고, 노숙현장의 실태점검을 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