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새누리당 “야당은 여러 조건을 말하며 대화를 거부하고 있다”

새누리당 의원들이 지난 4일 오후 국회 본청 로텐더홀에서 ‘최순실 비리의혹 관련 새누리당 국회의원 대국민사죄’를 하고 의원총회를 열었다. <사진=새누리당 제공>

[뉴스필드]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서 정세균 국회의장을 만나 국무총리 추천을 요청한 것과 관련해, 새누리당이 야당에 대해 “정국 수습에 적극 나서 달라”고 밝혔다.

염동열 수석대변인은 8일 현안관련 브리핑에서 “현재 야당은 여러 조건을 말하며 대화를 거부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염 대변인은 “오늘 대통령이 국회의장과 현 난국을 풀기 위해 예정한대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며 “국회 방문은 국회의장을 만나 그동안 야당이 요구해온 사안들에 대한 대통령의 진정한 뜻을 함께 하기 위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어 “대통령의 국회의장과의 대화가 막혀있는 정국에 물꼬를 트고, 얽혀 있는 난국의 실타래를 풀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국정위기를 타개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회가 국민과 국가를 위해 국정공백 사태를 막고, 국정정상화를 이뤄내야 한다”며 “야당이 정국 수습에 적극 나서 주셔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염 대변인은 “이번 사태에 대한 책임은 청와대와 집권여당에 있음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며, 국민께 용서를 구한다”며 “현 난국을 극복해 불안과 혼란을 해소할 소임은 야당도 함께 한다는 사실을 인식해주시길 간절히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