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수당 오리엔테이션 개최

서울시는 30일, 7월1일 양일에 걸쳐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청년수당 대상자에 대한 사업설명과 지원프로그램 안내를 위한 청년수당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청년수당 사업은 기존정책의 사각지대를 보완하는 새로운 차원의 사회안전망으로, 청년실업률 상승으로 인한 자존감 하락과 사회와의 단절된 청년들의 진로모색, 역량강화 등 구직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청년수당 대상자를 선정하기 위해 5월2일부터 5월19일까지 청년수당홈페이지(youthhope.seoul.go.kr)를 통해 8,329명을 접수받아 미취업기간, 가구소득 및 선정심사위원회를 통해 5,000명을 21일 발표했다.

행사 주요 내용은 청년수당 사업취지, 수당 사용범위, 활동결과보고서 작성방법 등 청년수당에 대한 설명과 청년활동지원센터에서 준비하고 있는 직무역량, 정서지원, 커뮤니티 형성 등 사회진입을 앞둔 청년을 위해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안내한다.

또한, 서윤기, 이신혜 서울시 시의원과 김희성 청년명예시장, 전효관 서울시 서울혁신기획관이 참석하는 청년수당 토크쇼와 박원순 서울시장의 인사 영상 등을 통하여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전효관 서울혁신기획관은 “ 청년과 관련하여 다양한 정책 시도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서울시 청년수당이 이번행사를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궤도에 올라 청년정책의 좋은 사례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