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정의당 “삼바 김태한 구속 기각 사유 이재용 지키기”

정의당은 삼성바이오로직스 김태한 사장 구속영장 기각 관련해 25일 “핵심 윗선인 김태한 사장의 증거인멸 교사 지시가 다툼의 여지가 있다는 구속영장 기각 사유는 누가 봐도 이재용 부회장 지키기일 뿐”이라고 비난했다.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기상천외한 증거인멸과 이를 계획, 지시한 윗선에 대한 증거가 차고 넘친다. 이미 구속된 당사자들도 윗선 지시를 인정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같은날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의혹 관련 증거인멸을 지시한 혐의에 대해 삼성전자 부사장 2명은 구속되고 삼성바이오로직스 김태한 사장의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정 대변인은 “경영권 승계를 위해 시장 질서를 교란한 악질적인 범죄행위가 이미 세상에 드러났다”며 “남은 것은 공장 바닥만이 아니라 바닥 밑 까지 불법 승계 범죄를 뜯어내는 것이다. 그런데 아직도 삼성의 눈치만 보는 장학생들이 사법부에 어른거리고 있어 경제민주화를 더디게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삼성바이오로직스 김태한 사장의 구속영장이 기각 된 것이지 무죄가 판결 된 것이 아니다”며 “윗선 중의 윗선, 이재용 부회장의 소환 조사 등을 지체하거나 주저할 이유가 될 수 없다. 검찰은 수사의 고삐를 늦추지 말고 예외 없는 수사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밝혔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