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오세훈 철학이 곧 서울시 철학? 황당한 인식 드러낸 서울장학재단 이사장

이석준 서울장학재단 이사장

7일, 행정사무감사에서 이석준 서울장학재단 이사장 부적절 발언으로 논란
이석준 이사장, 시장 개인의 철학을 서울시의 철학으로 보는 잘못된 견해 내비쳐
– 송재혁 의원, 오세훈 시장 개인의 생각이 곧 서울시라는 황당한 인식 드러낸 것

이석준 서울장학재단 이사장이 오세훈 시장 개인의 철학이 곧 서울시의 철학이라는 견해를 내비쳐 논란이 되고 있다.

7일,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송재혁 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구 제6선거구, 행정자치위원회)은 서울장학재단을 상대로 질의에 나섰다.

송 의원은 시대적 상황에 따라 장학사업의 지원 방향이나 목적이 바뀌어왔음을 언급하면서, “과거 장학사업이 성적우수자나 학업부진아에 대한 지원 위주였다면, 이제는 정규교육과정에서 벗어난 아이들, 부적응 학생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이들이 우리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문제는 질의 과정에서 이석준 이사장이 시장 개인의 철학이 서울시의 철학이라는 의미로 읽히는 부적절한 발언을 하면서 시작됐다.

송재혁 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구 제6선거구, 행정자치위원회)

이 이사장이 장학사업의 방향이 바뀌기 위해서는 출연금을 내는 서울시의 의중이 중요하다는 취지의 설명을 하자, 송 의원은 “서울시를 서울시장이라고 생각하는 것인지, 서울시장의 철학과 맥을 같이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냐”고 물었다. 이에 이 이사장은 “서울시민이 뽑아준 시장이기 때문에 많은 부분에서 반영이 되어야 한다”고 답변하며, 오세훈 시장의 생각이 곧 서울시의 뜻이라는 견해를 내비쳤다.

이에 송 의원은 “철학이라는 것은 개인의 생각이나 사고, 기준에 따라 바뀔 수 없는 것인데, 시장의 철학이 곧 서울시의 철학이라는 이사장의 답변은 매우 황당하다”며 이 이사장의 답변을 강하게 질타했다.

송재혁 의원은 “오늘 이석준 이사장의 발언은 사실상 서울시를 서울시장이라고 보는 잘못된 인식을 드러낸 것”이라며, “장학재단이 서울시민이 아닌 서울시장의 의중만을 쳐다보고 있는 것이라면, 장학재단은 결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방향으로 발전해 나갈 수 없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