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더불어민주당 김건희·50억 클럽 ‘쌍특검’ 3월처리 박차

“김건희 여사 치외법권 만든 검찰 대신할 방법 특검뿐”

더불어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는 3일 “코바나콘텐츠 ‘제3자 뇌물죄’ 의혹, ‘김건희 특검’이 답”이라고 밝혔다.

민주당 검찰독재 정치탄압 대책위원회는 기자회견을 열고 “야당 대표와 그 주변 사람들에 대해선 먼지까지 탈탈 털어 없는 죄를 만들어 뒤집어씌우던 검찰이 손가락 하나 대지 못하는 성역이 바로 코바나컨텐츠와 관련한 김건희 여사의 ‘제3차 뇌물죄’ 의혹”이라며 “김건희 여사를 치외법권으로 만들어버린 검찰을 대신할 방법은 특검뿐”이라고 주장했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코바나컨텐츠 협찬 의혹을 무혐의 처분한 검찰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을 제대로 수사할 리 만무하다”며 “김건희 여사 특검법을 절차에 따라 조속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같은날 민주당은 대장동 개발사업 관련자들의 불법 자금 수수 의혹이 있는 ‘50억 클럽’에 대한 특별검사(특검)법안을 제출했다.

이날 이수진·오영환 원내대변인은 국회 의안과에 ‘소위 50억 클럽 등 대장동 개발사업 관련자들의 불법 자금 수수 및 부당거래 의혹에 관한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을 제출했다. 진성준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가 대표 발의하고 강득구, 강민정, 김수흥 의원 등 14인이 공동 발의했다.

민주당이 제출한 특검법의 수사 대상에는 △50억 클럽 등 대장동 개발사업 관련 불법 자금 의혹 △대장동 개발 사업자금 및 개발수익 불법 의혹 △대장동 개발사업 관련자들의 부동산 거래 특혜 의혹 등이 포함됐다. 애초 민주당이 포함해야 한다고 주장했던 ‘부산저축은행 불법 대출 사건’은 이번 수사 대상에서 빠졌다.

민주당은 이날 발의한 50억 클럽 특검법과 함께 김 여사 특검법까지 ‘쌍특검’ 법안을 3월 임시국회에서 함께 처리한다는 방침이다. 여야 지도부는 이날 3월 임시국회 본회의를 23일과 30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