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필드

노동·인권 전문지

노회찬 “이낙연 총리후보자 인사청문회 정책검증 부족”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는 30일 이낙연 총리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정책검증이 부족하다”며 “정책문제를 다루는 인사청문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국회 회의실에서 열린 정의당 의원총회 모두발언을 통해 “이 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가 결국 내일 본회의에서 최종적으로 처리될 예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노 원내대표는 “그간의 과정을 보면 사실 심각한 결격사유가 아닌 위장전입건과 관련해 총리 지명이 적절한 지에 대한 정치적 공방이 오고갔는데 정작 중요하게 다뤄져야 할 이낙연 후보자의 정치적 철학이나 정책적 방안 등에 대해서는 제대로 검토 안 된 지점들이 많다”고 지적했다.

이어 “예를 들면 ‘규제프리존법’ 찬성문제나 ‘김영란법’ 조기 개정 등의 방안들은 그간 문재인 정부를 배출해 낸 민주당의 기존방침과도 어긋나는 부분들이다”며 “과연 이것이 총리의 개인적 소신에 그치는 것인지 아니면 앞으로 국정운영의 지표가 될 것인지에 대해서도 제대로 따지지 않고 오히려 위장전입 부분에 몰두해서 청문회가 이뤄지는 느낌이 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정의당은 앞으로의 남은 국무위원 등의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이러한 정책적 문제가 더 심도 깊게 다뤄질 수 있도록 정책 추진과 관련된 문제들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다”고 밝혔다.

원고료 응원하기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