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인력지원법 제정 위한 토론회 개최

보건의료노조(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위원장 나순자)는 오는 28일 오전 10시, 여의도 태영건설 T-아트홀에서 보건의료인력지원법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노조는 금번 토론회를 통해 보건의료 서비스 질 제고 및 국민 건강증진에 이바지하는 한편, 보건의료인력 수급을 지원하고 보건의료인력의 근무환경 개선 및 복지향상과 우수 인력 양성 등에 필요한 사항을 법령으로 규정하는 보건의료인력지원법 제정을 촉구하고자 한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신동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윤일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윤종필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김광수 민주평화당 국회의원, 윤소하 정의당 국회의원,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한병원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간호협회,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 대한간호조무사협회가 공동 주최하며, 보건복지부가 후원한다.

‘의료서비스 질 제고를 위한 보건의료인력 정책방향과 입법과제’에 대해 서울대 의료관리학교실 김윤 교수, ‘보건의료인력지원법과 향후 과제’에 대해 정재수 보건의료노조 정책실장이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대한병원협회와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간호협회,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 오영호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연구위원, 곽순헌 보건복지부 의료자원정책과장이 패널토론에 참여할 예정이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